홈으로이메일사이트맵
 
SPOTLIGHT
M&T MAGAZINE
SPOTLIGHT
공구 및 기계산업의 주요 흐름과 이슈 및 각종 행사 소식을 발빠르게 전한다
HOME > 월간공구저널 > SPOTLIGHT

그 기업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디엠지모리가 선보이는 미래의 제조 솔루션들

70개의 고성능 기계들과 함께 디지털화, 기계화, 적층가공과 같은 미래지향 중점의 주제들로 꾸며진 디엠지모리의 오픈하우스가 지난달 22일부터 5일간 DECKEL MAHO Pfronten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면적 4.24.2m²의 초정밀 기계 DMP 70와 대형 몰드 가공에 적합한 LASERTEC 123 Shape, 적층가공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이와 함께 항공우주 및 금형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조과정의 통합 디지털화를 실현하는 다양한 제품들과 솔루션의 전시와 투어가 진행됐다.

 

디엠지모리는 지난달 22일부터 26일까지 DECKEL MAHO Pfronten에서 열린 오픈 하우스에서 70개의 고성능 장비와 20개의 자동화 솔루션, 그리고 신제품인 ‘DMP 70’과 ‘LASERTEC 125 Shape’, 적층가공을 위한 소프트웨어 ‘OPTOMET’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또한 행사기간 제조과정의 통합 디지털화를 위한 디지털 제품과 솔루션들과 항공우주 및 금형 산업에 특화된 디엠지모리의 우수한 기술력을 함께 선보여 디엠지모리의 제조혁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계 최초 공개된 2개의 장비 

디엠지모리는 의료기술 응용뿐 아니라 항공우주와 다른 산업을 위한 면적 4.2m²의 초정밀 기계를 설계했다. 넓은 공간이 요구되는 부품들에 있어 700×420×380mm의 이동경로는 DMP 70을 현존하는 기계들 중에서 가장 완벽한 구성으로 만들어주며, 복잡한 제조품들은 60m/min의 급속이동 속도와 2g까지 가속해 아주 역동적이게 가공한다. 장비교환 또한 역동적이어서 칩투칩(Chip-to-chip) 시간이 1.5초에 불과하다. 장비 탄창은 25가지 장비를 위한 공간이 있고 금속제 클립들은 장기간 단단함을 보장하며, 일체형 기계 베드는 주철로 제작되어 견고하고 규격에 맞춰 정확한 방향으로 이동 측정 시스템들이 인도한다. 자동화 솔루션은 장비의 오른쪽, 왼쪽 또는 앞에서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다. 

LASERTEC 123 Shape는 시리즈 중에서 가장 최근에 하이라이트된 제품이다. 최대 2,600kg(Tandem Drive 선택적으로 가능) 무게가 나가는 Ø1,250×700mm의 거대한 몰드의 표면을 가공할 수 있도록 특별하게 설계됐다. 레이저가 1,000kHz의 파동을 달성하는 동안 선택적 고속 Z-가변기는 Z-축의 운용시간을 1.5m/s에서 4m/s로 증가시킨다. 높은 속도를 유지한 채로 단면 품질을 최적화하는 것이 가능하며, 69%까지 짧아진 공정시간과 부품당 비용의 상당한 절감을 결과를 보여준다.

적층가공을 위한 소프트웨어

디엠지모리의 적층가공 포트폴리오는 파우더 노즐과 파우더 베드의 적층가공을 위한 4개의 완전한 공정 체인으로 구성되며, 이 통합 제안을 위해 디엠지모리는 LASERTEC 3D와 LASERTEC SLM 시리즈의 적층기계와 광범위한 기계 포트폴리오의 머시닝센터를 결합해 그 범위를 확대해 왔다. 가장 최근에는 LASERTEC 12 SLM과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 OPTOMET을 추가하며 적층가공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초점 직경이 35µm 에 불과한 새로운 LASERTEC 12 SLM은 현재 업계 표준보다 4배 정밀하다. 이것은 상당히 미세한 구조 분해를 가능하게 하여 더 얇은 벽 두께를 가능하게 하며 동시에 파우더 베드 기계는 정밀등급에 고유한 125×125×200mm의 시공 볼륨을 제공한다. 사용자 친화적 인 스텔스 디자인과 rePLUG 파우더 모듈(LASERTEC 30 SLM 2 세대에서 익숙한 것으로 2시간 이내에 재료를 교체할 수 있던 부분)은 높은 공정 자동화와 높은 작업 안전성을 보장한다.

인도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INTECH는 생산을 위한 중요한 소프트웨어 및 기술 노하우를 제공한다. 인도의 3D 프린팅 분야의 개척자인 이 회사는 적층가공을 전문으로 하고 관련 업계의 인공지능을 포함한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이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디엠지모리와 협력의 초기결과중 하나는  LASERTEC SLM 시리즈에 제공되는 새로운 OPTOMET 소프트웨어다. OPTOMET은 최적의 공정 매개 변수를 자동으로 계산하며, 이는 프로그래밍을 단순화하고 표면품질과 재생성 할 수 있는 소재 특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완전한 자동화 솔루션

자동화된 기계들은 디지털 공장의 주요 구성요소들이기에 4차 산업화 시대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디엠지모리는 자동화가 전략적 미래지향적인 분야가 될 수 있도록 고려하고 있다. DMG MORI HEITEC 합작투자는 공작물 취급과 같은 것에 있어 유연한 자동화솔루션 개발하고 실현하기 위해 디엠지모리를 지원한다. 팔레트 처리를 위한 자동화 전문성은 디엠지모리의 생산설비에 직접 통합된다. 디엠지모리 생산공장의 엔지니어링과 DMG MORI HEITEC의 자동화 전문성 간의 상호 작용은 사용자에게 맞춤식, 통합 및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과 단일 소스의 모든 것을 제공하며,  디엠지의 추가 서비스 기능 MORI HEITEC은 구성을 통해 시스템 작동까지 구성한다.

디엠지모리의 자동화 전문기술의 최신 사례로는 선반과 다양한 팔레트 핸들링 시스템에 유연한 공작물 처리를 위한 Robo2Go 2세대가 있다. DMU 65 monoBLOCK에는 최대 12개의 팔레트와 250 kg의 최대 적재용량을 갖춘 PH 150이 전시됐다. DMU 85 monoBLOCK은 새로운 PH 400과 함께 소개됐는데, PH 400은 DMU 기계들에 최대 800kg의 대형 공작물을 적재하기 위한 이상적인 팔레트 자동화 시스템이며, DMU 80 P duoBLOCK과 DMU 90 P duoBLOCK에 팔레트 무게 800kg까지 가능하다.

 

항공우주 및 금형 기술의 우수성

DECKEL MAHO Pfronten에 위치한 Aerospace Excellence Center는 제품 개발에 대한 초기 참여와 고객들이 새로운 생산유닛과 현장을 계획함으로써 항공우주 분야에서 최적의 통합 제조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DMG MORI는 복잡한 5 축 동시 밀링에서 연삭 및 ULTRASONIC 밀링의 통합을 비롯한 밀링 터닝 기술을 사용한 완벽한 가공까지 20년이 넘는 기술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금형 분야를 위한 Die & Mold Excellence Center에서는 다목적 프로젝트들은 10mm 펀치부터 6,000mm 공작물 몰드들에 이르기까지 XXL 머시닝 센터에서 충분한 공간을 차지하는 엄청난 범위의 공작물에 중점을 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 중이다.

한편, 디엠지모리는 행사 기간 동안 제조과정의 통합 디지털화를 선보이기 위해  DECKEL MAHO Pfronten에 위치한 생산시설에 대한 투어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5축 밀링, 밀링, 그라인딩 등의 머신은 물론 상태 분석기 및 모니터, 서비스 및 유지 등 디지털 공정을 위한 준비, 생산, 서비스, 유지보수 등 전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했다.